하얀집에, 볼로와 앨리

안녕하세요. 볼로 입니다.

2020년 05월 18일 부끄럽지만 저의 현재 애드센스 수익을 기록하고자 합니다.

최근 또 다시 부수입 중 하나로 블로그에 대해서 쉽게 돈벌수 있다고 많은 영상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는데요.

그런 영상을 보고 쉽게 생각하고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참 많을 것 같아요.


저 역시 그 사람들 중에 한 사람이고요.

저는 과거 2018년도에 그런 영상을 보고 회사생활 이외에 부수입을 창출하고 싶어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대략 10개정도 포스팅 후 애드고시 패스하였고, 그 후 의욕이 아주넘처 열정적으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결과는?


정말 저조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도 조회수는 50~150정도 유지가 되었었는데, 하루에 수입이 전혀 없을 때가 대부분이고, 수익이 발생하여도 0.0X달러 정도의 매우 미약한 수익만 발생하였습니다.

노력에 비해 수익이 형편없자 자연스럽게 블로그에 흥미가 떨어지고 최근까지 방치하였습니다.


그래서 현재 수익 상황은 어떨까요?


놀라지 마세요.


이건 단 한번도 인출하지 않았고, 2년동안 쌓인 금액입니다.


이 부끄러운 저의 수익을 공개하는 이유는 저에 대한 기록의 이유도 있지만, 이 글을 보고 초보 블로거님들이 쉽게 포기하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제가 현제 작성한 글의 수는 이제 총 43개이고 현재 일방문자가 50~100명정도 입니다.

최근들어 포스팅을 꾸준히 하니 거의 100정도 유지되더군요.

어쨌든 최근 느낀 것이 제가 작성하여 가지고 있는 컨텐츠는 한정적인데 남들이 번다는 몇십, 몇백, 몇천만원을 기대하는건 너무 도둑놈 심보가 아니였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먼저, 다양하고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고 그 축적된 데이터로 우선 많은 방문자수가 나온 후에 수익을 기대를 하는게 맞는 순서인 것 같아요.


블로그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일 방문자 1000명정도 되어야 월 50만원정도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만만하게 생각하시어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목표로하는 블로거를 전업으로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다시한번 생각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글 하나하나 작성할 때 시간도 생각보다 많이 들고, 그에 비해 수익은 정말 미비합니다.

블로그 시작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처음에는 수익 창출이 정말 힘드니, 수익이 안난다고 조바심 갖지마시고 인내심을 갖고 하나 하나 포스팅 하시길바래요. 하다보면 좋은 날이 오지 않겠습니까?


이 글은 초보 블로거들에게 보여드리는 현실적인 모습이자, 제 자신에게 말하는 글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잠깐, 제 다른 글도 봐보실래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