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집에, 볼로와 앨리

이케아 접이식 원목 스툴 추천 : 

에플라뢰 (applaro)_002.049.26 캠핑의자나 간이의자, 접이식 좌식 테이블로 좋아요!


안녕하세요.  볼로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이케아 에플라뢰 (applaro)라는 제품입니다.

아카시아 나무 원목으로 만들어진 스툴인데요. 구매 후 상당히 만족도가 높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희가 이 스툴을 구입한 이유는 원래용도인 스툴보다 앉았을 때 사용하기 편한 티테이블을 찾고있다가 거기에 딱맞는 사이즈와 감성을 찾아 구매하게되었는데요.

저의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희부부는 단하나의 기능만 되는 것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습니다.

물건은 사다보면 끝없이 늘어나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아이템을 선호하는데요. 

이 스툴도 본래의 용도는 저희에게 있어 크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하나의 추가적이 용도를 거들뿐이지요.




사설이 길었는데 먼저 제품 정보부터 보시죠.

▶ 제품명 : 에플라뢰 (applaro)

▶ 제품 번호 : 002.049.26

▶ 개수 : 1개

▶ 가격 : ₩ 29,900원

▶ 소재 : 아카시아나무 원목, 아크릴 스테인

▶ 제품 크기 : 시험 중량 - 110 kg, 폭 - 40 cm, 깊이 - 38 cm, 높이 - 42 cm

▶ 관리방법 

  - 수명연장 : 주기적으로 깨끗하게 닦고 스테인 작업, 필요이상의 야외 방치 금지, 중성세제를 희석한 물로 닦은 후 깨끗한 마른 천으로 물기제거

  - 보관 : 서늘하고 건조한 실내에서 보관, 야외에서 보관 시 방수커버 사용, 물기는 가급적 오랫동안 방치하지 않고 닦아줄 것.


저는 이케아 광명점에서 구매하였는데요. 창고형 공간에 46 구역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포장되어 있는데, 이게 접혀져있는 모습이고, 다리를 피게되면 스툴이 됩니다.

[에플라뢰 (applaro) 포장]


다리 아래에는 고무가 있어 미끄러지지 않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해당상품은 110KG 까지 중량을 버틴다고 되어있던데 과연 80KG의 제가 올라갔을 때 버텨주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좀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더군요.


자, 펼처진 모습이에요.

스툴이지만 저희는 앉는 용도보다 좌식 테이블로 활용할 것이기 때문에 약간 컨셉잡아서 올려봤는데 어떤가요?

나름 느낌있고 예쁘지 않나요?

[이케아 원목 스툴 - 좌식 테이블로]


여기에 저번 포스팅 때 함게 구매한 앨뤼 천을 올린모습이에요. 

짜맞춘것처럼 잘 어울립니다. (전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티 테이블로 변신한 원목 스툴]


햇살좋은 날 저희는 베란다에서 커피한잔 마시면서 이야기도 하고 책도 보곤 하는데요.

항상 커피잔을 두는 곳이 따로 없어서 바닥에 조심히 내려두곤 하였는데요.

이제는 이곳에 올려두면 될 것 같네요.


마지막 사진은 영어 원서책과 커피를 마신다는 컨셉의 사진입니다.

책이 이솝우화인건 안비빌 ^^



자,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았던 점과 아쉬운 점을 작성해볼께요.


[좋았던 점]

1. 다양한 활용도 : 스툴용으로만 사용해도 좋지만, 저희처럼 좌식 미니 테이블 용도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2. 가격 : 원목나무 가구임에도 29,900원이면 정말 미친가격인 것 같습니다. 이케아가 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일부 상품들은 가격에 비해 괜찮은 상품들이 많은 것 같아요.


3. 수납력 : 접이식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넣어버리면 깔끔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아쉬운 점]

1. 지지력 : 110kg까지 중량을 버틴다고 되어있지만, 사실 불안한 느낌이 듭니다. 밟고 올라가는건 자제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2. 수평 : 제가 구매한 상품이 그럴수도 있지만 4개의 다리가 모두 땅에 닫지 않고 하나가 살짝 뜨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상품에 대한 종합 의견은?

아쉬운 점이 조금 있지만 그럼에도 이 상품은 정말 만족하는 상품인데요.

저희의 니즈가 모두 반영된 그런 다용도 스툴인 것 같아요.

실내에서 저히는 사용하지만 사실 이 스툴은 실외라고 하니깐 캠핑갈 때도 잘 활용할 수 있는 의자인 것 같아요.


3만원의 가격으로 이정도의 감성이면 충분히 구매할만 하지 않나요?

참고하셔서 예쁜 인테리어 하세요~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잠깐, 또 다른 감성 아이템 더 보실래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