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집에, 볼로와 앨리

안녕하세요. 볼로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두번째 포스팅 이네요.

첫번째 포스팅에이어 두번째 포스팅도 편의점 음식 리뷰에요.

많고 많은 편의점 음식 중 오늘 포스팅할 것은 바로...

 

팝콘 입니다!

 

편의점에가면, cu, 미니스톱, gs 등 각기 브랜드에서 제휴를 맺어 판매하는 많은 과자들을 볼 수 있는데요.

가끔씩 사먹어보면 가격은 참 착한데 맛있는 과자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그 중 최근에 먹고 반했던 과자를 소개하려고해요.

미니스톱에는 여러종류의 팝콘이 있는데요. 저는 코코넛&피넛 팝콘과 고르곤졸라치즈팝콘만 먹어보았는데,

둘다 각기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고르곤졸라치즈팝콘을 소개해드릴께요!

 

외부

[사진 1] 고르곤졸라치즈팝콘 정면

 

고르곤졸라치즈팝콘은 일반 과자에 비해 봉지가 상당히 큰편이에요. 안에 질소도 빵빵하게 들어있어서 좀 탱탱한 느낌도 듭니다. 그리고 사진을 보면 새하얀 팝콘 이미지가 있는데요. 

터보면 저거랑 똑같이 생겼더라구요.ㅋㅋ

 

아래 바삭한 팝콘에 고르곤졸라치즈가 들어가 고급스러운 맛이 일품인 고르곤졸라치즈 팝콘!! 이라는 글귀가 적혀있는데 과연 그럴까요?!

 

[사진 2] 고르곤졸라치즈팝콘 후면

  

본격적으로 먹어보기전에 봉지 후면도 살펴보고 가요. 가격은 1000원으로 사먹기에 부담없는 가격이구요.

한봉지 다먹었을때 칼로리는 275kcal 입니다.

하지만 한봉지를 다먹었을 때 개인적으로는 포만감은 들지 않더군요.. 크흠.

나트륨 함류량이 제법 되는 편이니 다량의 섭취는 자제하는게 좋겠죠?

이제 맛을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

[사진 1] 고르곤졸라치즈팝콘 내부

  

봉지를 개봉하면 이렇게 포장지에 있는 사진과 같은 새하얀 팝콘들이 속살을 내비치면서,

고소한 냄새가 코끗을 자극합니다.

그림처럼 팝콘은 봉지에 2/3정도 차있는데, 먹어보면 양이 좀 되더라구요.

[사진 4] 고르곤졸라치즈팝콘 접사

  

 접사해서 찍어보았어요. 외관은 그냥 우리가 알고있는 평범한 팝콘에 고르곤졸라치즈가루들이 팝콘에 감싸져 있는 형태에요.

입안에 팝콘을 넣어 보면 우선 팝콘이 빵빵한 질소 덕분인지 눅눅하지도 않고 바삭바삭해요. 하지만 팝콘을 감싸고 있는 고르곤졸라치즈가루 때문인지 그와중에 소프트한 질감도 함께 가지고 있더라구요.

맛은 짭조름한 맛이 60% 고소한 맛이 30% 달콤한 맛이 10%정도의 비율로 혀를 맴도는데 개인적으로는 너무 맛있었어요. 하나를 먹으면 하나가 더 땡기고, 하나를 더먹으면 두개가 더 땡기는 맛! 그렇게 먹다보면 한봉지를 다먹어버리는 마약같은 맛이었습니다.






총평

이 총평은 지극히 주간적인 관점에서 작성됨을 밝히며,

제 기준에서 이 고르곤졸라치즈 팝콘은 5점 만점 중 4.95점(★ ★ ★ ★ ☆) 입니다.

(평가기준은 하단에 작성했어요.)

앞서 말했지만, 우선 가격이 참 착합니다. 시중에 파는 과자들이 보통 1500정도하는걸 생각하면 1000원이라는 가격은 참 착하죠? 근데 그에 비해 봉지도 크고, 양도 상당히 많아요. 근데 맛도 있죠.

까서 하나하나 먹다보면 금세 바닥이 보이고 나중엔 손가락에 뭍은 가루를 쪽 빨아먹고 있는 제 자신이 보이더라구요. 그만큼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호불호가 없는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로 안먹어보신 분이라면 꼭 드셔보라고 추천드리고 싶고, 편의점에서 팝콘을 먹으려고 고민하고 있다면 이 고르곤졸라 치즈 팝콘을 추천드립니다.

집에서 영화 틀어놓고 맥주랑 같이 먹어도 궁합이 잘맞더라구요. 저는 오늘도 퇴근하는 길에 한봉지 사왔네요.

 

 

여기까지 편의점 미니스톱 고르곤졸라치즈팝콘 리뷰였구요.

 

다음에 다른 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5점 만점(★ ★ ★ ★ ★) 기준으로 각 가중치는 디자인 10%, 냄새 20%, 질감 20%, 맛 50%로 평가하였습니다.

디자인 : 4.5

냄새 : 5

질감 : 5

: 5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