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집에, 볼로와 앨리

아이폰 감성을 뛰어넘는 삼성의 역대급 디자인, 

갤럭시 z플립4 구매후기_색상추천_핑크골드_실물

안녕하세요 볼로입니다.

이번포스팅은 갤럭시 z플립4 핑크골드 구매후기입니다~!

작년 이미 z플립3가 역대급으로 예쁘게 출시가되었는데요.

올해는 디자인을 한층 다듬어 더욱 예쁘게 출시가되었습니다.

 

오래전 이런말이 있었지요.

감성은 아이폰
성능은 삼성

 

그랬던 삼성폰이, 갤럭시 z플립4를 보면 그말도 이제 옛말이 된 것 같네요.

오히려 요즘 나오는 폰을 보면 디자인이 삼성, 성능은 아이폰이 더 뛰어난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본격적으로 제가 구매했던 구매후기와 관련된 정보를 나름대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색상

이번 갤럭시 z플립4의 기본 컬러는 보라퍼플/블루/핑크골드/그라파이트 4가지 색상으로 출시하였고,

비스포크 에디션, 화이트 에디션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기본 색상도 충분히 예쁘지만 컬러에 대한 선택지가 많은 점은 참으로 훌륭한 것 같아요.

그럼 기본 색상중에는 어떤색상이 가장 인기가 많을까요?

 

처음 출시 시 블루 색상이 색상 잘 뽑았다고 예쁘다고 사람들에게 호평을 많이 받았는데 정작 가장 많이 팔린 색상은 핑크골드라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여성분들은 거의 대부분 핑크골드로 가셨을 것 같고, 거기에 일부 남성분들도 핑크 골드를 선택하면서 가장 많이 팔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판매량은 핑크골드 > 블루 > 보라퍼플 > 그라파이트 순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느낀 색상 느낌은 아래와 같은데요.

핑크골드 : 고급지고 화려하다. 베이지와 연핑크 그 중간쯤? 여성 선호도가 높아보임

블루 : 흔하지 않은 색상으로 예쁘다. 연한 파란색이라고 해야하나, 남성 선호도가 높아보임

보라퍼플 : 개인적으로 보라색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는데 생각보다 괜찮다. 중성적인 느낌

그라파이트 : 블랙을 대체하는 색인데 색이 참 고급집니다.  남성 선호도가 높아보임

많은 사람들이 블루가 예쁘다고하였지만 저는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핑크골드가 너무 예뻐보이더라고요. 

 

생각보다 핑크의 기운도 강력하지도 않고요. 

 

Galaxy Z Filp4 pinkgold

 

 

2. 개봉기 z플립 실물사진

색상 고민에 고민끝에 저는 핑크골드로 결정하였습니다.

몇 번 매장에서 보고 왔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핑크골드가 제일 예쁘더라고요.

 

다양하게 찍어보았는데 실제 색상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갤럭시 z플립 4 핑크골드 색상

 

색상 정말 예쁘지 않습니까?

위 사지는 60도정도 펼친 사진이고 아래사진은 완전히 펼친 뒷면이에요.

 

갤럭시 z플립4 뒷면

 

어떻게 보면 베이지 느낌도 나는데 거기에 핑크 한두방울정도 떨어뜨린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힌지 부분이 전작에 비에 얇아지면서 디자인적으로 완성도가 더 높아진 것 같아요.

 

갤럭시 z플립4 접었을 때 모습 (With 아내 데이지 폰케이스)

 

색 조합이 정말 미친 것 같습니다.

전작인 z플립3에 비해 카메라가 살짝 더 튀어나와 있어요.

 

제트 플립 120도 펼친 모습

 

 

3. 장/단점

제가 느낀 장/단점을 한줄형태로 간단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점

- 역대급 디자인
- 접힌다
- 휴대성이 좋다
- 단체 사진 찍을 때 편리하다
- 삼성페이 쓸 때 간편하다
- 영상 볼 때 거치대가 필요없어도 각이 잡힌다
- 웹서핑 시 화면이 길어 시원시원하다
- 화면 분할 활용하기가 좋다
- 주변의 강력한 시선을 느낄 수 있다

 

2) 단점

- 성능에 비해 높은 가격
- 카메라가 갤럭시 S 시리즈에 비해 부족하다
- 베터리가 개선되었다고하나 그럼에도 조금 부족한 느낌
- 게임은 돌리기 힘들다
- 발열이 좀 있다
- 접다가 폰을 떨어뜨릴 수도 있다
- 아직 주름이 있다(주름이 신경쓰일 수 있다)

 

아직까지 갤럭시 Z플립4를 사용하면서 제가 느낀 장단점은 이 정도인 것 같고요.

 

4. 종합

핸드폰은 사실 전면보다는 후면이 예쁘잖아요? 

근데 z플립 시리즈는 접히기 때문에 예쁜부분들로만 보이는데, 거기에 디자인 적으로도 완성도가 높아서 더 예뻐보이는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기에 Z플립4는 성능을 많이 기대하기 보다는, 역대급 디자인 이 가장 큰 장점을 보시고 사시는게 맞을 것 같아요.

회사에 처음 이 핸드폰을 가지고 갔을 때 반응이 폭발적이었는데요.

사람들이 다 예쁘다고, 본인도 바꾸고 싶다고 하는 사람이 참 많았습니다.

10년 아이폰 유저도 바꿔보고 싶다고 할정도면 말 다했지요..

 

아, 그리고 갤럭시 z플립 4 닫는 소리가 정말 좋은데요.

이 영상을 끝으로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플립4 핑크골드 한손으로 닫는 영상

 

제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